모든 공간을 직접 디자인하는 커피스미스 손태영 대표

jang7445201211121538040

 

커피전문점도 날로 대형화되는 추세이고, 눈길을 끌기 위해서 각 브랜드에서는 자신들의 특징을 강조하는 차별화에 안간힘을 기울이고 있지만 가장 신경을 써야 할 점은 무엇일까?
현재 커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커피의 질과 맛은 평준화됐다. 때문에 소비자들에게는 평범함만으로는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부분의 커피전문점에서는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관심 끌기에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브랜드들이 이름만 다를 뿐 다 비슷한 분위기와 디자인, 시공방법들로 크게 차별화에는 뚜렷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있다.

커피전문점들의 인테리어 차별화를 위해서는 디자인 및 설계부분을 세세히 신경 써야 하며 컨셉과 느낌까지 고려해야 한다.

한편 위의 조건들을 충족하는 커피전문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2009년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손태영 대표의 커피스미스이다.

손태영 대표가 모든 매장의 디자인 및 설계, 디테일한 마감 부분까지 신경을 썼으며 특히 가로수점은 건축부터 실내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을 직접하여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매장의 1. 2층 통창 대형폴링도어를 개발하여 사용했고 이제는 새로운 전동시스템 창호까지 선보여 최신 유행을 선도해 지역마다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손태영 대표는 “최근 커피스미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 같아 감사하고 있다. 하지만 인테리어 분위기와 상호까지 비슷한 업체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 우려가 된다”며 “커피스미스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경쟁력을 높이고 광고, 홍보보다는 실력으로 승부해 물 좋고 장사 잘되는 가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가맹점 숫자 늘리기에 연연하기 보다는 매장 하나 하나를 경쟁력 있는 장소로 만들어 가는 것에 중점 둔 커피스미스의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2024 coffeesmith all rights reserved

Open chat

로그인하세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